본문 바로가기
INFO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142) 에러 해결

by 포카 2020. 3. 10.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또는 윈도우 오피스 등의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에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실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142) 와 같은 메세지가 뜨는 상황 입니다. 

이러한 0xc0000142 에러 메세지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뒤 "CMD" 라고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라는 앱이 나타납니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반드시 이렇게 실행 해 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 해 주세요 

 

띄어쓰기 포함하여 아래 명령어 입력! 그리고 엔터 

 

SFC /scannow 

 

그러면 이렇게 프로세스 검사를 시작합니다. 

0% 에서 100% 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완료 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모두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문제가 있었는지, 혹은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여 안내 메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모두 완료 되었으면 이 창을 닫고, 에러가 났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해 주세요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방법을 시도 하여야 합니다. 

 

만약 오류가 난 프로그램이 윈도우 오피스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아웃룩 등) 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 해 주세요 

오피스,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아웃룩의 0xc0000142 에러 해결 방법

시작 - 설정 - 앱 으로 들어가 주세요 

앱 항목들 중에서 Microsoft office 를 찾아서 [수정] 버튼을 클릭!

office는 각자 설치 된 버전이 다를 수는 있지만, Office 라고 되어 있는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수정 버튼을 누른 뒤 아래의 창이 뜨면 -온라인 복구- 항목을 선택하여 "복구"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이 연결 되어 있어야 하며, 시간이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복구 중 이라는 창이 뜨고, 이후 필요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창이 나타나면 완료 될 때 까지 기다려 주세요 

 

이후 재설정이 완료 되면서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