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끄는법, 마이크 잡음 없애기

by 포카 2019. 8. 30.
반응형

최근에는 마이크를 활용하여 게임이나 회의 등을 PC로 진행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마이크를 단자에 연결하면 문제 없이 사용가능하지만 잡음이 너무 심하거나 소리가 울려서 들리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PC 마이크의 잡음을 줄이고 하울링 현상 등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윈도우10 에서는 기존과는 조금 달라진 메뉴 때문에 마이크 메뉴를 찾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대로만 따라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먼저 화면 오른쪽 아래의 스피커 모양을 우클릭 하셔서 -소리-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소리-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거기서 마이크에 다시 우클릭 하시고 속성 메뉴로 들어가실게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 속성 메뉴가 뜹니다. 

거기서 다시 세번째 수준 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 입력 볼륨이랑, 마이크 증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잡음이 심하거나 하울링이 있다면 마이크 증폭을 OFF 하거나 중간 정도로 재조정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 증폭을 조정 하였다면 꼭 적용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조정 한 뒤 제대로 들리는지 테스트를 해 보려면 아래 메뉴를 확인하세요 

증폭을 조정한 그 메뉴 바로 옆에 -수신 대기- 메뉴에 들어가서 아래에 체크 되어 있는 

"이 장치로 듣기" 체크박스를 체크 하시면 마이크 소리가 바로 스피커로 들리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꼭 체크박스를 해제 해 주세요 

 

 

만약 해당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또는 입력 단자 변경 등의 방법을 사용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마이크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 확인 하시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