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넷플릭스 오류 TVQ-PB-101 해결방법 (넷플릭스 디바이스 오류)

by 포카 2020. 6. 4.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 오류가 가끔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재생 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를 나타내면서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이슈 입니다.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가장 높은 확률로 다음과 같은 에러 와 메시지가 나타날건데요 

그것은 바로 Netflix 에러 tvq-pb-101 와 함께 아래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속해서 영상 재생은 되지않고 오류메시지는 계속 뜨고 아주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를 어떤 환경에서 시청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핵심은 넷플릭스 재생 환경 초기화인데요, 과연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TFLIX를 시청하는 방법에 따라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셋탑박스 에서 NETFLIX를 보는 경우 

 

 - 셋탑박스의 전원을 1분 이상 분리합니다.

 - 셋탑박스의 전원을 분리한 상태에서 다시한번 전원 버튼을 눌러 방전 시킵니다. (전원 플러그를 3분 이상 분리) 

 - 셋탑박스 전원을 다시 켜고 넷플릭스를 실행 해 봅니다. 

 

 

2. 스마트TV 에서 NETFLIX를 보는 경우 

 

- 스마트TV 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먼저 넷플릭스 로그아웃 및 재 로그인 입니다. 

 

- 스마트TV가 연결된 네트워크를 초기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PC 에서 NETFLIX를 보는 경우 

 

- 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 삭제 

-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설정 => 인터넷사용기록 또는 쿠키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 넷플릭스 고객 센터에서 검색하여 다른 여러 사람들의 CASE를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1:1 실시간채팅, 문의 전화로도 상담을 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넷플릭스 - 고객센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