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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bile info

2022 아우디 신형 RS3 스포트백 & 세단 발표! 0~100km/h 3.8초!

by 포카 2021.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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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는 2021년 7월 19일 독일에서 신형 아우디 RS3 시리즈 "RS3 스포트백", "RS3 세단" 모델을 발표하였습니다. 

0~100km/h 가속 3.8초, 최고속도 290km/h, RS토크 스플리터, 세미 슬릭 타이어, RS 전용 드라이브 모드를 포함한 이번 신형 "Audi RS 3" 시리즈는 동급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다이나믹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294kW(400PS) 출력의 5기통 터보 엔진은 최대 토크 500Nm으로 더욱 강력해졌으며 반응 또한 날카로워졌다고 합니다. 

시각적으로도 RS 3 시리즈의 스포츠 DNA를 표현 할 수 있도록 와이드한 바디에 전용 익스테리어와 함께 레이싱카를 연상케 하는 운전석 인테리어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아우디 RS3 세단
아우디 RS3 스포트백

아우디측에 따르면 제3세대 RS 3 스포트백, 제2세대 RS 3 세단은 일상 사용에 적합한 프리미엄 스포츠 카로써 공공도로에서는 물론 서킷에서도 스릴있는 드라이빙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컴팩트 세그먼트에서 궁극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2.5 TFSI를 통한 우수한 가속과 최고 속도

5기통의 고성능 2.5 TFSI 엔진을 탑재한 RS 3 모델은 0~100km/h 까지 3.8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리미터가 되어 있지만 옵션으로 280km/h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RS패키지와 세라믹브레이크를 장착하면 최고 속도는 290km/h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2,250~5,600rpm의 폭넓은 회전영역에서 발생하는 최대 토크가 기존 모델 대비 20Nm 증가하여 저속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엔진 제어 유닛을 사용하여 모든 반응 속도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5기통의 엔진 파워는 7단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통해 노면에 전달되며 엔진의 점화 순서는 1-2-4-5-3 으로 독자적인 시퀀스가 채용되어 RS 3 만의 독창적인 엔진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형 RS 3 에서 새롭게 채용한 토크 스플리터를 사용하여 좌우의 드라이브 샤프트에 구동력을 이상적으로 배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포티한 주행 시 더 큰 부하가 걸리는 리어 휠의 구동 토크를 증가시키고 언더스티어를 경감시키며 왼쪽 코너링 시에는 오른쪽 리어에 토크를, 오른쪽 코너에서는 왼쪽 리어에 토크를 배분하여 보다 과감한 주행에도 안정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서킷 전용으로 설계한 RS성능 모드를 통하여 엔진 및 변속의 설정을 조정하여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를 가능한 막아주어 다이나믹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RS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드라이빙 컨디션에 맞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도로 상황, 운전 상황, 등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로 선택된 모드에 맞추어 각 서스펜션을 연속적이고 개별적으로 조정하게 되며 쾌적한 승차감, 밸런스, 스포츠성을 중시한 3가지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각각의 상황에 맞는 서스펜션 셋업을 변경해가며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휠 캠버각을 키운 결과 더욱 정확한 스티어링 응답성과 코너링 포스의 증가를 실현하였습니다. 기존의 A3 모델에 비해 신형 RS3 모델의 경우 프론트휠에 약 1도 리어 휠에는 약 0.5도 더 큰 네거티브 캠버가 설정 되어 있으며 하부 위시본 베어링의 강성을 증가시켜 지오메트레 변경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딱딱한 하체 셋팅을 가지고 있으며 차고는 S3 대비 10mm, A3 대비 25mm 낮아졌습니다. 

또한 RS3에서 새롭게 추가된 mVDC 기능을 통하여 모든 컴포넌트로부터 데이터를 획득하여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반응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토크 스플리터, 어댑티브 댐퍼, 토크 컨트롤을 동기화 하여 정확한 스티어링 처리가 가능하게 하여 와인딩 로드에서의 민첩성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6피스톤 스틸 및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RS3에는 강화된 5기통 엔진의 파워에 맞추어 6피스톤 스틸 브레이크가 기본 탑재되어있으며 옵션을 통하여 380x38mm의 프론트 세라믹 브레이크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은 스틸 브레이크 대비 10kg 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내부 벤틸레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탑재되는 브레이크 디스크의 사이즈는 프론트가 375mmx36mm, 리어가 310x22mm 입니다. 

이번에 탑재된 새로운 브레이크 디스크는 기존의 모델 대비 더 높은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에어 컨트롤에 따른 브레이크 냉각 시간이 최대 20% 단축되었으며 표면적이 15% 증가한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도 줄어들었습니다. 세라믹 브레이크를 옵션으로 선택 할 경우 브레이크 캘리퍼를 그레이, 레드, 블루 3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으며 기본 스틸 브레이크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에도 블랙, 레드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

신형 RS3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파워풀합니다.

프론트에는 넓은 RS범퍼가 장착되었으며 허니콤 패턴의 그릴로 이루어진 대형 에어 인테이크로 강력한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아우디 특유의 LED 라이트와 턴 인디케이터가 탑재되었으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선택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3x5픽셀의 LED 데이라이트가 탑재되어 인상적인 외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주행 중에는 양쪽으로 레이스의 체커기를 형상화한 데이라이트가 점등되며 웰컴라이트의 기능도 함께 하게 됩니다. 

 

또한 10-Y 스포크 디자인의 19인치 주조 휠이 장착되며 옵션 선택으로 RS로고가 탑재된 5-Y 스포크 휠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피렐리 P-Zero Trofee R 퍼포먼스 세미 슬릭 타이어를 옵션 선택하고 있으며 디퓨저가 통합된 2개의 RS엑저스트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우디 가상 콕핏 플러스를 기본 탑재하여 RPM을 바 그래프로 표시할 뿐 아니라 출력과 토크를 %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RS런웨이 디자인의 타코미터를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으며 가속도(G) 및 랩타임, 0~100km/h 가속 시간, 0~200km/h 가속 시간 및 1/4마일 가속 시간, 1/8마일 가속 시간 표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는 냉각수 온도, 엔진 온도, 트랜스미션 오일 온도, 타이어 공기압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RS3 모델로는 최초로 시프트라이트 인디케이터 및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HUD도 탑재 되었습니다. 

 

탄소섬유 재질의 계기 패널 및 RS 앰보싱 가공이 장식된 RS스포츠 버킷시트가 장착되었으며 스티치 색상은 블랙 이외에도 레드와 그린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udi A3 Sportback및 RS 3 Sedan은 2021년 8월 중순부터 유럽에서 주문 접수가 시작 될 예정입니다. 

RS 3 Sportback의 기준 가격은 60,000유로, RS 3 Sedan의 기준 가격은 62,000유로로 책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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