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샤오미 Redmi 9T 리뷰, 넉넉한 배터리 용량의 저가 스마트폰

by 포카 2021. 3. 11.
반응형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Redmi 9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는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쿼드카메라와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갖추고 현재 약 15~20만원 이내로 구매 가능한 매우 저렴한 가격을 갖춘 Redmi 9T 입니다. 

 

6.53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Redmi 9T 모델은 6.53인치 Full HD+ (2340x1080) 액정을 갖추었습니다. 화면 사이즈 자체는 꽤 큰 편이며 한손으로 사용하기에 불편한 사이즈입니다. 198g의 무게를 갖추고 있지만, 6000mAh의 초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것으로 볼 때는 사실 무게는 그리 무겁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9.5 : 9 비율로 최대 밝기는 400nit, AMOLED는 아닌 일반 LCD를 사용했습니다만, 사진과 동영상을 볼 때 큰 문제는 없고 오히려 저가 스마트폰 중에서는 화면이 화사한 편에 속합니다. 다만, 밝은 대낮에 야외에서 화면을 볼 때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의 Pixel 4 XL과 비교했을때 화면이 전체적으로 조금 어둡다는 인상입니다. 

 

화면비율은 그리 나쁜 편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비율의 영상을 볼 떄는 좌우로 레터박스가 생기게 됩니다. 앱에서 해상도를 대응해줄때는 Full 디스플레이 표시가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물방울형 노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화면의 활용은 우수한 편 입니다. 

 

또한 얼굴 인증과 지문 인증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지문 인식 센서는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잠금을 풀 수 있으며 지문 인식 속도는 꽤 빠른 편입니다. 

 

컬러의 경우 카본 그레이 / 오션 블루 2종이 준비되어있으며 특히 오션 블루 컬러는 에메랄드 빛의 녹색이 특징인 색상입니다. 또한 본체에 3.5mm 이어폰 잭을 탑재하고 있어서 유선 이어폰을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측에 볼륨 조절 및 전원 버튼 (지문인식 탑재), 상단에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 하단에도 스피커와 USB-C 단자를 갖고 있습니다. 상단, 하단에 스피커를 갖추어서 스테레오 출력을 지원합니다. 

 

 

저가 스마트폰이지만 4개의 카메라를 탑재 

 

샤오미 Redmi 9T에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매크로 카메라, 2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 총 4개의 카메라를 갖고 있습니다. 저가 스마트폰 치고는 매우 호화로운 구성의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AI로 장면을 인식하여 최적의 촬영 설정을 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HDR 촬영도 가능합니다. 인물사진 모드의 경우에도 배경 흐림이나 선명한 구분이 가능하여 생각보다 훨씬 우수한 품질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메인카메라에 비하여 화질이 떨어지지만, 활용도가 높아 편리합니다. 

 

HDR 모드의 경우 다른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비하면 부족한 편이지만, 저가 스마트폰 중에서는 매우 우수한 퀄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 AI모드를 활용하면 각 화면에 맞추어 자동으로 보정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만, 빛이 적은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 노이즈가 많이 생기고 화질이 크게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또한 HDR 셋팅을 해서 촬영해도 매번 카메라를 켜면 자동으로 HDR이 꺼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켜줘야 합니다. 

 

정리하자만, 카메라의 경우 저가 스마트폰 라인 중에서는 우수한 성능을 갖췄지만,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는 퀄리티가 크게 하락합니다. 또한 다른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비하면 촬영모드가 다양한 편이 아닙니다. 

 

스펙은 어떨까? 

Redmi 9T의 스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napdragon 662 와 4GB 램, 64GB의 저장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외부 저장 장치 (SD카드)를 지원하므로 용량 확장이 가능하고 최대 512GB의 SD카드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 스코어는 159379점으로 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는 높은 편의 점수를 보입니다. 

가벼운 게임 플레이는 가능하고 앱의 로딩 등의 속도는 빠른 편은 아니지만 오래 기다리지는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샤오미 Redmi 9T의 장점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매우 큰 편이며 22W 고속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사용하는데도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5G는 지원하지 않지만, Wi-Fi는 IEEE 802.11a/b/g/n/ac(2.4/5.0Ghz). Bluetooth는 Bluetooth 5.0 까지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10을 기반으로한 자체 OS 'MIUI 12' 를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쉽게 적응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수 대응이기는 하지만, 방수 보호 등급을 취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벼운 생활 방수 이외에 방수 기능을 바라기는 어렵습니다. 

 

전체적으로 20만원 이하의 저가 스마트폰 중에서는 성능이 우수한 편이며 화면이 조금 어둡거나, 어두운 곳에서는 사진 촬영이 어려운 점, 등이 단점이 되겠지만 일반적인 활용 (영상 감상, 웹브라우징, 게임) 등에 있어서는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 훌륭한 가성비를 갖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의 경우 사양을 낮추는 등의 타협이 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