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인스탁스 미니 링크 (instax mini Link) 스마트폰의 사진을 즉석사진으로 만들기!

by 포카 2021. 6. 24.
반응형

사진을 찍은 즉시 인화할 수 있는 즉석 카메라, 후지필름의 인스턴트 카메라 브랜드 instax는 199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약 4,500만대를 판매한 인기 제품입니다. 

 

 

이번에 인스탁스에서 출시된 이 제품은 그동안의 인스턴트 카메라와는 조금 다른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전송하고 또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인스탁스 미니 링크" 는 쉽게 말하자면 휴대용 즉석사진 프린터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인스탁스 미니 링크


 

2019년 처음 발매된 "인스탁스 미니 링크 (instax mini Link)"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체

- 충전 케이블 (USB)

- 취급 설명서 & 보증서 및 팜플렛 

*인스탁스 카메라용 필름은 별도구매 (instax mini 필름 사용) 

 

본체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즈 : 90.3 x 34.6 x 124.5mm

중량 : 209g

출력시간 : 12초

출력숫자 : 연속 100장 까지 가능 

 

이 외에 기존의 인스탁스 카메라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다양한 기능들


먼저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instax mini link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모든 기능들은 이 전용 APP을 통해서 조작하게 됩니다. 아래의 앱을 설치하고 인스탁스 미니 링크 본체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동하게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가능

 

이후 인스탁스 미니 링크 본체에 별도로 구매한 필름 팩을 연결하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만약 필름 팩이 정상적으로 셋팅 되었다면 테스트 사진이 한장 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1 

과거의 사진도 즉석사진으로 출력할 수 있다 

 

인스턴트 카메라의 큰 특징은 그 자리에서 찍은 사진을 그 자리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과거에 찍은 사진도 즉석사진으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2

앱을 통해 컬러와 노출을 조정할 수 있다 

 

3가지 필터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밝기, 콘트라스트, 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 찍은 사진 뿐 아니라 갤러리에 있는 사진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3

다양한 프레임사용과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다

 

사진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프레임을 선택 할 수 있으며 텍스트 입력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즉석사진에는 다양한 메시지를 펜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만큼 앱을 통해 간단하게 다양한 메시지를 기록해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4

여러장의 사진을 활용한 콜라주 사진을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레이아웃이 준비되어 있어서 여러장의 사진을 배치하여 하나의 즉석사진으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5

동영상의 한 장면을 즉석 사진으로 만들 수 있다. 

 

앱을 이용하여 동영상의 한 장면을 선택해서 즉석사진으로 출력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정이나 프레임 등의 꾸미기 기능을 똑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기능 No.6

손으로 그린 스케치를 사진에 꾸며서 출력 할 수 있다 

 

2020년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으로 Sketch, edit&print 기능이 가능합니다. 

손글씨나 그림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뒤, 다른 사진에 합성하여 사진 출력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즉석 사진에 직접 그림을 그린 것과 같은 느낌의 사진을 출력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명의 사람들이 하나의 기기로 각자 사진을 전송하면 해당 사진을 모아서 1장의 사진을 만들어주는 Party Print 기능이나 상대와의 궁합을 진단해주는 Match Test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스탁스 미니 링크 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보다 다양한 기능들이 계속 추가 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간편하고 다양한 기능과 인스턴트 카메라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인스탁스 미니 링크, 작고 가벼운 사이즈를 활용하면 여행에서 만난 친구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거나 친구, 가족들과의 기념일에 기념사진들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