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스포츠 스마트워치 가민 VENU 2 / VENU 2S

by 포카 2021. 7. 22.
반응형

가민에서 출시한 최신 스마트워치 VENU 2 / VENU 2S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관리 및 스포츠 트래킹에 특화된 가민의 스포츠 스마트워치 모델입니다. 

가민의 경우 "GPS" 한 마디로 표현 할 수 있을 정도로 고성능의 GPS 기술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경우 러닝, 자전거, 트레킹 등의 다양한 스포츠에서 가민의 GPS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이동 거리, 속도를 측정 할 수 있기 때문에 마라톤, 자전거 등의 운동경기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민의 경우 본격적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기기를 만든다는 이미지가 강했었지만, 최근에는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가벼운 운동을 하는 라이트 유저용 제품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 된 가민 Venu2 와 가민 venu2S 모델도 그러한 라이트 유저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로 출시 되었습니다. 

 

수면측정과 걸음 수를 측정하는 만보계 기능을 가진 건강관리에 주력한 스마트워치로써 가민의 강점인 러닝, 자전거, 수영 등의 스포츠 트래킹 또한 가능한 스포츠 전용 트래킹 모드까지 탑재하고있어 라이트 유저와 본격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유저까지 모두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VENU2 와 VENU2S 두가지 모델로 출시 된 가민의 스마트워치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화면크기입니다. 

"VENU 2" 모델의 경우 직경 45mm, 무게 49g 의 유기E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기존 가민의 스마트워치 대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고 해상도도 향상되었습니다. "VENU 2S" 모델의 경우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직경 40mm, 무게 38.3g 으로 두 모델의 차이는 실제로 제품과 화면의 크기 외에는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타임의 경우 VENU 2 모델의 경우 최대 11일 / VENU 2S 모델의 경우 최대 10일로써 실제 사용 후기에 따르면 풀 충전 상태에서 VENU 2 모델을 4일 연속 사용하며 30분 가량 수영 2회, 1시간 러닝 1회 측정을 진행 하였을때 배터리 잔량은 40% 였습니다. 기존의 스마트워치 대비 월등히 사용 시간이 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기 자체에서도 건강 상태, 스포츠 트래킹 등의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지만, 가민의 전용 앱 "garmin connect(가민 커넥트)" 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통하여 더욱 자세한 건강 상태와 스포츠 트래킹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의 스펙이나 기능 상의 차이는 없기 때문에 크기나 무게에 따라 선택하여도 전혀 문제가 없겠습니다. 

 

VENU 2 기기에 새롭게 탑재된 건강 모니터링 기능에는 수면의 질을 확인 할 수 있는 수면 스코어나 건강 나이 등의 계측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혈중산소를 확인 할 수 있는 혈중 산소 측정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내 신체의 에너지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바디 배터리"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자세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수면 점수를 확인하여 수면의 질을 체크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법도 확인이 가능
심박센서 및 가속도 센서를 활용하여 수면의 깊이를 측정 가능 
심박 수와 수면 중 호흡을 캐치하여 "수면 무호흡 증후군" 확인을 위한 지표로써 활용도 가능합니다. 

 

심박 수, 수면 측정, 뿐만 아니라 혈중산소농도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매번 일일이 확인 할 필요 없이 데이터화 되어 몇일간의 변화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건강관리 기능 이외에도 가민의 GPS를 활용한 스포츠 데이터 측정에도 매우 우수하였습니다. 

추적 정밀도가 매우 우수하여 러닝 트래킹의 경우 약 5~10초 이내에 나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해서 트래킹을 시작 하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었고 코스 기록 및 신체 데이터, 속도, 시간 등의 데이터를 확인해가며 기록 단축을 위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워치라는 기기 본연의 기능에 맞추어 스마트폰의 메시지, 통화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충실하였으며 메일이나 SNS의 알림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는 상황에서도 스포티파이를 통하여 자체적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한 기능도 있습니다. 

VENU 2 모델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스포츠워치와  스마트워치의 장점을 잘 조화한 기기 라는 인상입니다. 

기존의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도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가민 VENU 2 만의 강점이라면 높은 추적 정밀성, 오래 유지되는 배터리, GPS의 빠르고 정확한 측정 데이터 등이 있겠습니다.

만약,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최고의 스마트워치가 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