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초소형 액션 카메라 DJI Action 2 출시!

by 포카 2021. 10. 28.
반응형

2020년에 자사 최초의 액션 카메라 Osmo Action 을 발매 한 이후 DJI에서 두번째 모델 "DJI Action 2" 를 출시하였습니다. 자석을 이용한 탈착식 디자인을 활용해서 본체 크기가 더욱 작아졌고 다양한 악세사리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설치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장소에 부착하여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작은 크기임에도 최대 4K/120FPS, 슬로모션 4K/4배, 1080p/8배(240FPS) 촬영이 가능하게 되어 액션캠 자체로서의 기본 스펙도 매우 우수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DJI Action 2 모델은 39x39x22.3mm, 중량 56g 으로 아주 작은 크기와 중량을 갖춘 초소형 액션 카메라입니다. 

1/1.7인치 센서와 F2.8 렌즈, 시야각은 약 155° 이며 후면 액정은 1.7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충격에 강한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여 최대 10m 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배터리용량은 580mAh로 1080p/30FPS 촬영모드에서 최대 70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 손떨림 방지 기능 OFF, 절전모드 ON에 한하여) 본체에 32GB 스토리지를 내장하고 있으며 microSD카드를 사용하여 최대 256GB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 기능에 있어서도 최대 4K/120FPS, 슬로모션 4K/4배, 1080p/8배(240FPS) 이외에도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라이브 송출 대응 등 촬영에 있어서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있으며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 "RockSteady 2.0" 과 마치 짐벌처럼 수평을 유지해주는 "HorizonSteady"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타사의 액션캠과 크게 다른 부분은 DJI Action 2 만의 자석 탈착식 디자인 입니다. 본체 아래에 자기 마운트를 탑재하여 각종 악세사리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여 카메라를 촬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기 마운트로 익스트림 스포츠 촬영도 가능하도록 버클을 탑재하였으며 안정성을 강화하여 고도의 충격실험을 진행하여 빠르고 강한 움직임에도 자기 마운트가 분리되지 않도록 설계/개발을 진행 하였다고 합니다. 

 

"DJI Action 2" 모델은 각각 "Action 2 POWER콤보" 와 "Action 2 DUAL-SCREEN콤보"라는 2개 세트가 발매되는데 각각세트별로 부속된 액세서리가 다릅니다.

·"Action 2 POWER콤보"의 동봉품은
: 카메라 장치(본체), 전원 모듈, 자기 고리, 자기 어댑터 마운트

·"Action 2 DUAL-SCREEN콤보"의 동봉품은
: 카메라 장치(본체) 프론트 터치 화면 모듈, 자기 고리, 자기 홀 조인트 어댑터 마운트, 자기 어댑터 마운트

 

악세사리 중 "전원 모듈"은 카메라 본체에 연결하여 최대 180분까지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촬영 중에도 전원을 끄지 않고 전원 모듈의 교환이 가능한 카메라 배터리의 확장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기 스트랩" 같은 경우에는 목걸이 형태의 고리 끝 부분에 카메라를 연결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자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목에 건 상태에서 카메라만 옷 밖으로 연결하여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기존의 액션캠 마운트에 사용할 수 있는 홀 조인트도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접착식 마운트도 동봉되어있는데 벽이나 테이블 등 접착면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운트도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촬영을 돕는 리모컨, 플로팅핸들, 방수케이스, 헤드밴드, 매크로렌즈, 마이크 등의 DJI 사의 다양한 악세사리들이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DJI Action 2 모델의 악세사리들은 자석을 이용한 쉽고 빠른 탈착형태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액션캠과는 다르게 보다 과감한 화각을 사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상가격은 Action 2 POWER 콤보 세트가 약 49만원대 / Action 2 듀얼 스크린 콤보 세트가 약 64만원대로 예상됩니다. 

다만 실제 출시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콤보 세트의 경우 본체에 장착하는 터치스크린이 포함되어있는 모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