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라이카 인스턴트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2, 좋아하는 사진만 골라서 프린트 가능한 하이브리드 인스턴트 카메라

by 포카 2023. 10. 15.
반응형

라이카에서 출시한 인스턴트 카메라 (즉석카메라) 소포트가 어느새 2번째 버전, 라이카 소포트2 가 출시 되었습니다. 

 

라이카 소포트2는 2016년에 발매되었던 라이카 소포트에 이어서 인스턴트 카메라의 2세대 모델입니다. 

기존과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부를 디지털화 하면서 사진 뿐 만 아니라 영상촬영도 가능하게 된 부분, 그리고 촬영한 사진들을 모두 디지털 데이터로 저장하여 원하는 사진만 골라 프린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라이카 소포트2 의 전용 앱 Leica FOTOS 를 사용하여 블루투스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불러오거나 다른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들을 불러와서 라이카 소포트2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바디 전면부에 배치된 셔터 버튼으로 셀피 (셀프카메라) 도 쉽게 촬영이 가능하며, 광각의 특성을 살린 풍경사진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단 10cm 까지 가까운 피사체를 촬영 할 수 있는 매크로 촬영 기능도 준비 되어 있습니다. 

렌즈효과나 필름효과도 각 10개 씩 기본 탑재 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카다운 모던하고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메뉴와 조작버튼의 레이아웃도 기존 라이카의 디지털 카메라와 일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을 통해 인스턴트 카메라에서도 라이카의 조작감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고 합니다. 

 

주요 사양은 1/5인치 CMOS 이미지 센서 (490만 화소), 라이카 Summar  f2/2.4mm 렌즈 (35mm 환산 28mm 상당)  , 최소 조리개 F16을 지원합니다. 내장 메모리 및 microSD카드, microSDHC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인스턴트 필름 사이즈는 86x54mm, 후면의 모니터는 3.0인치 TFT액정, 전원은 내장된 리튬 이온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본체 크기는 W123XH86XD44mm, 무게는 약 320g (필름 미포함, 렌즈캡 장착), USB 케이블 및 캐링 고리, 렌즈캡은 포함되어 판매됩니다. 

 

 

라이카의 새로운 인스턴트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2 는 2023년 11월 10일 부터 온/오프라인 라이카 스토어 및 공식 딜러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현재 발표 된 가격은 공식홈페이지 기준 605,000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