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3종 소개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젠하이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 젠하이저 CX PLUS 트루 와이어리스)

by 포카 2023. 9. 28.
반응형

새계 최초로 개방형 헤드폰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젠하이저에는 역사가 깊은 오디오 브랜드입니다. 현재에도 일반용 뿐 만 아니라 프로 뮤지션용으로도 폭넓은 헤드폰을 출시 하고 있습니다.

 

헤드폰의 이미지가 강한 젠하이저 이지만, 최근에는 와이어리스 이어폰 제품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젠하이저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추천하는 유선, 무선 이어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 &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을 탑재한 젠하이저의 플래그쉽 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MOMENTUM True Wireless 3)

현재 젠하이저의 다양한 이어폰 모델 중에서도 플래그쉽 모델로 자리잡고있는 MOMENTUM True Wireless 3 입니다.

공식홈페이지 가격 기준 379,000원 (할인가 299,000원) 으로 판매 하고 있으며 가격대가 높은 제품이지만, 오픈마켓 등을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 소음에 맞추어 자동으로 소음을 상쇄하는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이 강력하게 주위의 소음과 잡음을 차단하여 음악이나 동영상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외부 사운드 기능도 탑재되어 이어폰을 착용 한 채로 대화도 가능합니다. 

 

하이레졸루션을 지원하는 aptX Adaptive 기능을 지원하여 고음질, 저지연의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한쪽에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 통화시에도 깨끗한 음성을 상대방에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젠하이저의 스포츠용 이어폰

젠하이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 (SPORT Ture Wireless) 

SPORT Ture Wireless 는 이름 그대로 스포츠용으로 개발된 전용 무선 이어폰입니다. 4사이즈의 이어핀, 3사이즈의 이어어댑터가 동봉되기 때문에, 활동에 관계 없이 자기에게 꼭 맞는 착용감을 조절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하는 환경과 상황에 맞추어서 오픈 이어 어댑터, 클로스 이어 어댑터 의 두가지 옵션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전용 앱 Smart Control 을 활용해서 주변의 소음을 세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호흡이나 발소리를 들리도록 설정 하거나,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등 개인의 활동에 맞추어 세세한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54의 방진, 방수가 가능하여 땀이나 비로 인한 고장도 대비하였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이어폰으로 최대 9시간, 크래들 포함하여 최대 27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국내 공식 출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구매나 수입사 통한 구매가 필요합니다만 대략 17만9천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컴팩트&경량 바디와 파워풀한 음질의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 는 6g의 가벼운 무게와 귀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함이 특징적인 무선 이어폰 입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된 이어폰은 대부분의 사람의 귀에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형상을 가지고 있으며 IPX4 의 기초적인 생활방수가 가능합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 되었으며 터치센서를 통해서 음악재생, 전화, 음성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이어폰 자체로 8시간, 크래들 사용시 약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 피스로 음질 조절이 가능한 젠하이저의 유선 이어폰 IE 200 

젠하이저의 유선 이어폰 IE200 의 경우 이어피스의 위치를 2단계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절을 통해서 공간감이 풍부한 사운드 또는 저음이 강화된 사운드 등으로 내가 원하는 형태의 사운드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유선 이어폰인 만큼 세심한 필터 기술과 공기의 흐름까지 제어하여 매끈한 고음역을 재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의 진동판에도 폴리머를 혼합한 재료를 사용하여 절도 있는 응답과 명료한 사운드 표현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전용 파우치가 함께 포함 되어 있어 보관이나 휴대에도 용이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