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obile info

벤츠 신형 S클래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출시예정?

by 포카 2020. 9. 5.
반응형


2021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매우 럭셔리하고 기술적인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미 S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많이 살펴보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새롭게 출시될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내년에 출시될 S클래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언급하며 100킬로미터(약 62마일)의 주행 거리를 가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추정치는 유럽 WLTP주기를 통해 측정되므로 실제 범위는 약간 더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S클래스가 미국이나 기타 해외에 출시 될 수 있을지는 미정입니다. 미국 시장에서도 아직까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논의가 어떤것도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S580e 라는 모델명을 사용하는 S클라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3.0L의 터보차지 6기통 엔진 + 전기모터와 28km/h의 배터리가 추가될 예정이며 총 51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해당 모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않았으나 몇가지 사진들이 공개되어 S580e 라는 모델의 존재감을 나타내고있습니다. 내년 초 (*2021년) 자세한 정보와 함께 출시 될 예정이니 하이브리드 모델이 필요한  경우에는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는것도 필요하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2021 S클래스의 경우 최초로 적용된 리어 시트 에어백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S-ClassExecutiveLine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에어 백은 프론트 의자 뒤쪽에서 전개됩니다. 리어 시트 에어백의 구체적인 튜브 구조는 기존의 형태와 매우 다르며, 이는 기존 에어백에 비해 비교적 낮은 힘과 낮은 부상 위험을 가질 수 있도록 작동한다고 합니다. 

리어 시트 에어 백은 S클래스의 팽창식 안전 벨트와 함께 작동합니다. 이미 다수의 차량에 적용된 안전 기술입니다. 메르세데스는 안전벨트에 대해 말하면서 SClass에 "조명이 들어오는 디자이너 벨트 버클"이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 쉽게 찾아 고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신형 S클래스는 48V섀시 기술을 탑재한 최신 메르세데스 벤츠입니다. 이 기술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S-Class는 GLE-Class및 GLS-ClassSUV와 동일한 E-액티브 차체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여 도로의 결함을 제거하고 차체 롤링을 방지합니다. 메르세데스의 커브 주행 모드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모드에서 자동차는 멀미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S클래스의 경우 48V아키텍처는 스테레오 다목적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전방의 도로를 읽고 그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정하는 도로 표면 스캔을 진행합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거친 포장 도로 위에서도 매우 매끄러운 승차감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48볼트 시스템으로 메르세데스의 프리 세이프 플러스 임펄스 사이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차량이 측면 충돌이 있을것이라는 것을 미리 감지하면 S-Class가 자동으로 최대 3인치까지 상승하여 도어 구조물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고급 세단에 이런 종류의 안전 기술을 제공한 최초의 회사는 아니지만 사실 경쟁사인 아우디가 몇년 전에 A8에 이런 기술을 선 보였습니다. 흥미롭게도 메르세데스-벤츠는 이 기능은 출시 즉시 사용할 수 없을 것이지만 곧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