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obile info

BMW 1시리즈 핫 해치 128ti 부활!

by 포카 2020. 10. 15.
반응형

BMW 1시리즈의 새로운 그레이드 128ti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ti" 모델의 부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 모델은 FF 스포츠 모델로 265ps를 내는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부터 독일에서 판매가 시작 된디고 합니다. 





ti 모델은 "Turismo Internazionale" 의 약자로 2004년 발매를 종료한 3시리즈 이후 16년 만의 모델 부활입니다. 

이번 128ti는 단순히 새로운 BMW 1시리즈의 추가 모델이 아닌, 차별화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및 새로운 기능과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 모든 세팅이 매우 스포티하게 셋팅 되어 있으며 

드라이버 지향의 드라이빙 역학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조정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FF스포츠 모델은 BMW의 전형적인 드라이빙 플레저에 중점을 두고 특히 젊은층을 타겟으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익스테리어는 M Sport 모델이 기반이 되어 있으며 전용 에어 인테이크를 갖춘 독특한 프론트 마스크, 느긋한 리어 디자인은 FF스포츠백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플래그십 그레이드 BMW M135i xDrive 로부터 물려받은 아우터 에어 인테이크는 빨간색으로 강조 되어 있으며 검은 키드니 그릴과 미러캡이 더욱 단단한 외관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기본적으로 1시리즈의 통상 모델과 큰 차이가 없으나 익스테리어와 같은 붉은색 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색의 ti가 중앙의 암레스트에 스티칭 되어 있으며 암레스트 패널, 계기반 패널, 바닥 매트 등에도 붉은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분위기를 살리고 있습니다. 




엔진은 2.0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 8단 AT와 조합되어 최대출력 306hp / 4500~6250rpm, 최대 토크 45.9kgm / 1750~5000rpm을 발생시킵니다. 구동방식은 4WD의 xDrive 입니다. 

차량 중량도 4륜 구동인 BMW M135i xDrive 보다 약 80kg 가볍고 스티어링은 보다 정확히 반응할 수 있도록 차량에 맞추어 특별히 조정된 특별 사양이어서 매우 스포티한 운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FR에서 FF로 변경되어 새롭게 발표된 128ti 모델은 FF스포츠 모델 중 핫해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첫번째 차량이 되겠습니다. 라이벌적으로 VW골프 GTI를 생각하고 있으며 정식 출시 이후 과연 골프GTI와의 성격이 어떻게 다를지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