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Gear Info

노이즈캔슬링과 고음질 모두 갖춘 무선 이어폰,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

by 포카 2021. 12. 31.
반응형

번거로운 코드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이 어느새 대중화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더이상 "무선" 기능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없어 주변의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무선 이어폰 모델들이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 된 모델들은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최근에 굉장히 인기가 있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제조사에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만, 노이즈캔슬링에만 집중하다 보면 "음질" 그 자체를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오디오 기기를 제작해왔던 독일의 브랜드 젠하이저에서는 우수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높은 음질을 모두 갖춘 새로운 무선 이어폰 CX Plus True Wireless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회사 창업부터 지금까지 일관된 철학 '음질에 타협은 없다' 를 바탕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선 이어폰에서도 고음질을 포기하지 않겠다 라는 목표로 개발된 본 모델은 '고음질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이라는 존재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어폰, 헤드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젠하이저라는 브랜드를 한번씩은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1945년 독일에서 창업한 젠하이저는 75년 이상 오디오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면서 현재는 핀마이크, 무선마이크, 모니터링 이어폰, 헤드폰, 하이엔드 이어폰/헤드폰, 완전 무선 이어폰 등 프로들을 위한 제품에서 부터 일반 컨슈머를 위한 제품들 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오디오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한 젠하이저에서 출시한 무선 이어폰 중 가장 최신 모델인 "CX Plus True Wireless" 는 플래그십 모델

"MOMENTUM True Wireless 2"와 스탠더드 모델의 "CX True Wireless"의 딱 중간에 위치한 중간급 모델이 되겠습니다. 플래그십 모델 "MOMENTUM True Wireless 2"에서 호평이었던 우수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CX True Wireless" 의 우수한 가성비 사이에서 균형을 갖춘 기기가 되었습니다.

"CX Plus True Wireless" 의 가장 큰 특징은 이어폰의 원래 목적에 부합하는 "음질" 이 되겠습니다. 

젠하이저는 고품질 다이나믹 드라이버 1기만으로 넓은 음역대를 커버 할 수 있도록 하여 순도 높고 선명한 소리를 재생 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멀티 웨이 드라이버를 탑재하는 경우 소리가 탁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면 싱글 다이나믹 드라이버로 더욱 우수한 음질을 구현 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위의 주장에 따라 젠하이저의 경우 엔트리모델부터 하이엔드모델까지 모두 자사 자체 개발 싱글 다이나믹 드라이버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CX Plus True Wireless" 모델의 경우에도 플래그십 모델인 젠하이저 모멘텀 2에 탑재된 모델과 동일한 7mm 싱글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하이앤드 모델과 동일한 드라이버가 탑재 된 만큼, 음질에 자신이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aptX Adaptive 코덱을 새롭게 대응하여 최대 48kHz/24bit라는 높은 해상도의 음질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코덱의 경우 기존의 하이엔드 제품에도 탑재되지 않은 가장 최신 코덱이 되겠습니다. 

실제로 해당 코덱을 지원하는 기기와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할 경우 두께감 있는 고밀도의 사운드가 직접적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보컬의 경우 거리감이 가깝게 느껴져 숨결까지 느껴지고 베이스와 드럼의 경우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소리까지 느껴진다고 합니다. 

마치 라이브 현장에서 듣는 듯한 깊이 있는 입체적인 사운드가 느껴지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기존 대비 현악기의 섬세한 울림과 하이햇의 울려퍼지는 소리 등의 표현이 월등히 좋아졌다는 평가입니다. 

 

아마존 뮤직의 울트라HD 음원 재생 지원

 

또한, 음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 "CX Plus True Wireless" 만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기존 젠하이저의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방식인 외부 마이크를 통해 소음을 파악하고 제거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개의 마이크를 사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는 기기들도 많이 출시 되었지만, 젠하이저 측에 따르면 너무 강력한 노이즈캔슬링을 위해 음질의 일부를 희생하는 것은 결국 소리를 듣기 위한 이어폰의 본분에 맞지 않는 기능이라는 판단 하에 하나의 외부 마이크만을 사용하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 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결국 "음질" 이라는 부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설계라는 입장입니다. 

 

해당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이어 피스 부분의 방음성을 향상시켜 귀에 밀착 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물리적으로 소음을 최대한 차단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어피스의 각도나 귀 안쪽의 모양까지 고려한 설계로 인하여 우수한 밀착감과 방음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탑재 기기와 비교하면, 노이즈캔슬링 효과가 다소 부족한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특유의 먹먹한 압박감이 적고 음색이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음질을 해치지 않는 자연스러운 수준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통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방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기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모델과 동일하게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하여 다양한 기능 설정 및 이퀄라이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한쪽만 사용하는 모드나 자동착신, 외부소리듣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여 어떤 음악재생 앱을 사용하더라도 소리를 커스텀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CX Plus True Wireless" 의 경우 최대 재생시간 8시간, 케이스 포함 시 24시간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 된 무선이어폰으로써는 우수한 배터리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철저히 "음질" 이라는 가치에 집중하여 개발 된 "CX Plus True Wireless" 모델의 경우 주변에 방해를 받지 않고 우수한 음질의 음악을 감상 할 수 있으며 하이엔드 이어폰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음질을 감상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수한 음질, 다양한 기능과 노이즈캔슬링, 긴 배터리 구동 시간 등을 갖춘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 모델은 무선이어폰의 편리함과 음질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리스너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